好學의 神學/[救援論]구원.신앙.계시.

구원의 길 종결 2.

好學 2010. 7. 19. 21:17

 

구원의 길 종결 2.

 

 

 

* 예수님과 하나 되는 방법은 크게 다음 4 가지입니다.

 

1. 내가 죽고 내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사는 것입니다. (복종의 관계, 주종 관계, 0+1=1)

 

빌립보서 1/21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

 

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있으나 그럼에도 나는 살아 있노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이라. 내가 이제 육신 안에서 사는 삶은 나를 사랑하시어 나를 위해 자신을 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이라.

 

고후 10/5 여러 가지 구상과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거역하여 스스로 추켜세운 모든 높은 것들을 무너뜨리며,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서 그리스도께 복종케 하니

 

마태 24/46 그의 주인이 와서 종이 그렇게 하고 있는 것을 보리니, 그 종은 복이 있도다.

 

2. 예수님의 머리와 내 몸이 합쳐져 하나 되는 것입니다. (순종의 관계, 부자(녀) 관계, 1/2+1/2=1)

 

에베소서 4/15 오직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며 우리가 모든 일에 성장하여 그에게 이르리니 그는 머리시며 곧 그리스도시니라.

 

골로새서 2/19 머리를 붙들고 있지 아니하니 온 몸이 머리에서 마디와 힘줄을 통하여 영양을 공급받고 엮어져서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심으로 자라느니라.

 

살후 1/8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을 불길 가운데서 벌하시리니

 

누가 8/48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딸아, 안심하라. 네 믿음이 너를 낫게 하였노라. 평안히 가라."고 하시더라.

 

3. 예수님(말씀, 성품)으로 옷을 해 입는 것입니다. (믿음의 관계, 신인 관계, 1+0=1)

 

갈라디아서 3/27 너희 가운데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로마서 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채우기 위하여 육신을 위해 계획하지 말라.

 

골로새서 3/12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로서 자비로운 마음과 친절과 마음의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으로 옷입으라.

 

요한 20/28 도마가 대답하여 주께 말씀드리기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여."라고 하니

 

4. 신랑 되신 예수님과 신부 된 내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사랑의 관계, 부부 관계, 1+1=1, 위대한 신비)

 

마태 25/1 "그때에 천국은 등불을 들고 신랑을 맞으로 나간 열 처녀들과 같으니라.

 

고후 11/2 이는 내가 경건한 질투로 너희에게 질투를 느낌이라. 내가 너희를 한 남편에게 정혼시켰나니 이는 한 순결한 처녀로 너희를 그리스도께 바치려는 것이라.

 

에베소서 6/24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성심껏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 아멘

 

에베소서 5/31~32 이런 까닭에 남자가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자기 아내와 결합하여 그 둘이서 한 몸이 될지니라.


이것은 위대한 신비라.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와 그 교회에 관하여 말하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