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文學/[그리스도를 본받아]Thomas

[10] 세상을 경멸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복된 생활에 관하여

好學 2009. 10. 4. 20:15

 

[10] 세상을 경멸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복된 생활에 관하여

 

 

1. 주님, 이제 자가 다시 말하고 잠잠하지 아니하리니 저의 주, 높이 계신 왕, 저의 하나님께 들리도록 제가 말하리이다.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시편 31:19)."

그러면 당신을 사랑하고 온 마음으로 당신을 섬기는 자들에게는 어떠하십니까?

당신을 묵상할 때 당신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베푸시는 그 감미로움은 참으로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이 가운데서 무엇보다도 당신은 제게 당신에 대한 사랑의 감미로움을 보이시고, 제가 존재하지 않을 때 저를 만드셨으며 제가 당신을 떠나 멀리 헤매일 때 저를 다시 돌아오게 하사 당신을 섬기며 당신을 사랑하도록 명하셨습니다(창세기 1:27 / 시편 119:73 / 마태복음 15장(참조 10:37)).

 

2. 영원한 사랑의 원천이시여, 제가 당신에 관해 무슨 말을 하리이까?

제가 멀리 떠나 길을 잃었을 때도 저를 기억하리라 약속하신 당신을 제가 어찌 잊을 수 있으리이까?

당신은 당신의 종에게 상상치 못할 긍휼을 보이셨으며, 공로에 휠씬 넘치는 호의와 자상함을 보이셨나이다.

이 은혜에 제가 어떻게 보답하리이까?(시편 116:12) 모든 것을 버리고 세상을 떠나 종교적 헌신 생활을 감당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허락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든 피조물이 반드시 섬겨야 하는 당신을 제가 섬긴다 해서 이것이 대단한 일이 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을 섬기는 것이 제게 큰 일이 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당신께서 저처럼 보잘 것 없고 부족한 자를 받아 주시고 당신의 종으로 삼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이 저에게는 참으로 크고 놀라운 일입니다.

 

3. 보소서, 제가 가진 모든 것이 당신의 것이며, 당신을 섬기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도구도 당신의 것입니다(고린도전서 4:7).

그런데 제가 당신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저를 섬기십니다.

보소서, 인간을 섬기게 하기 위해 당신이 창조하신 하늘과 땅은 늘 준비를 하고 당신이 명하신 모든 것을 매일 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것도 모자라, 당신은 천사들까지 지정하시어 인간에게 봉사하게 하셨습니다(시편 91:11 / 히브리서 1:14).

그러나 이 모든 것보다 더욱 놀라운 일은 당신께서 친히 인간을 섬기시고 그에게 자신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4. 이 가이없는 은혜에 대해 제가 당신께 무엇을 드릴 수 있나이까? 제가 사는 동안 매일 당신을 섬길 수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바라옵기는, 최소한 단 하루만이라도 당신께 흡족한 봉사를 해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진실로 당신은 모든 봉사와 영예와 영원한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분이십니다.

진실로 당신은 저의 주님이시요, 저는 당신의 보잘것없는 종이오니, 제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은 온 힘을 다해 당신을 섬기고 쉬임 없이 당신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원하고 바라는 바이오니, 부디 당신께서 제게 부족한것을 다 채워 주시길 간구합니다.

 

5. 당신을 섬기고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을 경멸하는 일은 크나큰 영예요 영광입니다.

당신께 지극히 거룩한 봉사를 드리기 위해 자신을 기꺼이 굴복시키는 자들에게는 크나큰 은총이 주어질 것입니다.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모든 육신적 희락을 던져 버리는 자들은 성령의 크신 위로를 얻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19:29).

당신의 이름을 위하여 좁은 길로 들어가며(마태복음 7:14) 모든 세상적 관심을 끊어버리는 자들은 크나큰 마음의 자유함을 얻을 것입니다.

 

6, 아, 하나님께 대한 봉사는 참으로 감미롭고 즐거우니(마태복음 11:30 / 요한1서 5:3) 이를 통해 사람이 진정 자유롭고 거룩하게 되리이다!

아, 신앙의 봉사는 얼마나 거룩한 일인지요! 이를 통해 사람은 천사와 같아지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마귀를 떨게 하니, 모든 신실한 자로부터 칭송을 들을 만한 일입니다.

아, 봉사를 원하고 바라오니, 그 안에서 우리는 가장 좋은 것으로 보상을 받고 끝없는 기쁨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