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文學/[그리스도를 본받아]Thomas

제 3 권 [1] 신실한 영혼에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내적인 말씀에 관하여

好學 2009. 7. 26. 23:14

 

그리스도를 본받아

 

제 3 권 내적 위안에 관하여

 

 

[1] 신실한 영혼에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내적인 말씀에 관하여

 

 

1. "내가 하나님 여호와의 하실 말씀을 들으리라(시편 85:8)."

자기 안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사무엘상 3:9) 그의 입에서 나오는 위로의 말씀을 받는 영혼은 복이 있다.

하나님의 작은 음성에 즐거이 귀기울이고(마태복음 13:16∼17) 이 세상의 많은 속삭임에는 전혀 주의하지 않는 귀는 복이 있다.

밖에서 들려오는 음성은 듣지 않고 안에서 울려나오는 진리의 가르침에 주의하는 귀는 참으로 복이 있다.

외부의 것들은 보지 않고 내부의 것에만 집중하는 눈은 복이 있다.

내부의 것을 깊숙이 파고 들며 하늘의 비밀을 받기 위해, 매일 매일 수련을 통해 더욱 더 자신을 준비하고자 애쓰는 자는 복이 있다.

세상의 모든 장애들을 다 떨쳐버리고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을 위해 시간을 내는 자들은 복이 있다.

 

 

2. 아 내 영혼아, 이 일들을 깊이 상고하고 감각적 욕망의 문을 닫아 걸라. 그리하면 주 하나님께서 그대 안에서 하시는 말씀을 들을수 잇으리라(시편 85:8).

그대의 사랑하는 주님이 말씀하신다. "나는 너의 구원이요(시편 35:3) 평안이요 생명이라. 네가 내 곁에 거하면 평안을 얻으리라."

일시적인 모든 것들은 보내 버리고 영원한 것들을 찾으라.

모든 일시적인 것들이 유인하는 올무가 아니고 그 무엇이랴? 만약 그대가 창조주로부터 버림받는다면 모든 피조물들이 그대에게 무슨 유익이 있으랴?

일시적인 것들을 떨쳐 버리고 그대의 창조주께 충성하고 그를 기쁘시게 하도록 노력하라. 그리하면 참된 축복을 얻을 수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