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文學/[그리스도를 본받아]Thomas

[29]. 환난 때에 하나님을 부르고 찬양하는 법에 관하여

好學 2012. 2. 24. 20:09

 

[29]. 환난 때에 하나님을 부르고 찬양하는 법에 관하여

 

 

 

 

1. 주님, 당신의 이름이 영원토록 찬양받으소서(고린도전서 4:13). 저에게 임하는 이 환난과 시험이 당신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 되리이다.

 

저는 이 환난에서 벗어날 수 없으니 오직 당신께 피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께서 저를 도우시고, 악은 선으로 바구소서.

 

주님, 제가 고통 중에서 마음이 상하고 괴로워합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이제 제가 무슨 말을 하리이까?(마태복음 26(참조, 요한복음 12:27)) 제가 역경 중에 붙들렸으니 이 시간 저를 구원하소서.

 

그리고 제가 이 시간까지 왔으니, 제가 크게 겸손하여져서 당신에 의해 구원을 받을 때 당신께서 영광받으시옵소서.

 

주님, 저를 구원하심으로써 기쁨을 얻으소서(시편 37:40). 저는 심히 비참하오니, 제가 당신 없이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어디로 갈 수 있으리이까?

 

주님, 지금처럼 급박한 때에도 저에게 인내를 허락해 주소서. 나의 하나님, 저를 도우소서.

 

그리하시면 제가 아무리 심한 고통 중에서도 두려워하지 않으리이다.

 

 

 

2. 이제 제가 이 환난 중에 무슨 말을 하리이까?

 

주님,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마태복음 6:10). 저는 고통과 슬픔을 당해 마땅한 자입니다.

 

저는 마땅히 이를 참아내야 합니다. 폭풍이 지나가고 잠잠해질 때까지 저는 인내로써 이를 참고 견뎌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전능하신 손길로 이 시험을 저에게서 옮기실 수도 있고, 제가 완전히 가라앉지 않도록 시험을 완화시킬 수도 있으십니다. 나의 자비하신 하나님, 당신께서는 지금까지 종종 저에게 그렇게 해오지 않으셨습니까!

 

저에게 힘들면 힘들수록 당신께는 더욱 쉬운 일이오니, 지극히 높으신 이의 오른손으로써 이 일은 당장 변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