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神學/[救援論]구원.신앙.계시.

구원의 길 - 진 리 2

好學 2010. 7. 19. 20:59

 

                                   구원의 길 - 진 리 2

 

 

 

 

5. 죄 짓지 않고 올바르게 살 수 있게 합니다.

 

고후 9/6 그러나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적게 심은 자는 적게 거두고, 넉넉하게 심은 자는 넉넉하게 거둔다는 것이라.

살후 3/10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라 하였노라.

잠언 28/22 급히 부자가 되려는 자는 악한 눈을 가졌으며, 빈궁이 자기에게 임할 것을 생각지 아니하느니라.

 

뿌린대로 거둔다는 것이 진리일진데 많은 사람들이 적게 노력하고 많이 거둘려고 하는데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에 열심히 일하기 보다 한탕주의와 도박, 각종 투기가 성행하고, 사기적인 사업과 사회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경마나 도박에 빠지면 패가망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돈을 따기도 힘들지만 어쩌다 돈을 따더라도
쉽게 번 돈은 쉽게 쓰게 되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투기를 하는 사람들은 불로소득을 꿈 꾸지만 결국 집 값과 세를 올려 서민들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야고보서 1/15 그러므로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하면 사망을 낳느니라.

디도서 3/3 우리도 한 때는 어리석고 복종치 아니하며, 미혹당하고, 여러 가지 욕심과 쾌락에 종노륵하며, 악과 시기
속에서 살고, 가증스러우며, 서로 증오하는 자였으나

디도서 3/7 이는 우리가 그의 은혜로 인하여 의롭게 되어 영원한 생명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사회에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악은 물질에 대한 지나친 욕심에서 비롯됩니다.
욕심이란 인간의 감정 중 하나일 뿐인데 인간의 모든 감정은 점점 더 강한 자극을 원하기 때문에 만족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욕심부리지 않고 검소하고 성실하게 살면 죄를 지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죄는 계속 짓다보면 양심이 마비되어 점점 더 큰 죄를 짓게 되고 결국에는 돌이킬 수 없는 파멸에 이르게 됩니다.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기 때문에 이 세상에 욕심을 부리지 않으며, 적게 벌어도 행복합니다.

 

6. 예수님 뜻대로 바르게 살 수 있습니다.

 

로마서 1/1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성별된 바,

 

제가 거듭나고 나서 예수님의 충성스런 종이 되어서 예수님 뜻대로 살겠다고 결심하고, 아무리 기도해도 예수님이
'이거 해라!', '저거 해라!'고 지시하지 않으셨습니다.
다만 성경을 읽거나 기도를 하거나 여러 서적을 읽으면서 많은 깨달음이 왔을 뿐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 예수님 뜻대로 살고 싶은데 왜 지시를 안 하시냐고 물어봤습니다.

 

마태 13/23 그러나 좋은 땅에 씨가 뿌려졌다는 것은 그 말씀을 듣고 깨달아 또한 열매 맺는 사람이니, 어떤 사람은
일백 배로, 어떤 사람은 육십 배로, 또 어떤 사람은 삼십 배로 열매를 맺느니라."고 하시니라.

요삼 1/3 이는 형제들이 와서 네 안에 있는 진리를 증거하고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고 하므로 내가 매우 기뻐하였으미라.

 

그랬더니 '진리를 깨닫고 진리대로 사는 것이 예수님 뜻대로 사는 것'이라는 영감이 강하게 왔습니다.
예수님이 진리 말씀을 우리에게 전해 주신 이유는 우리가 진리대로 살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우리가 하는 일마다 예수님께 물어보고, 허락 받고 살 순 없지 않습니까?
"예수님, 이거 할까요?", "예수님, 저거 하지 말까요?" 처럼 말입니다.

 

고후 13/8 우리가 진리를 거슬러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오직 진리를 위해서만 할 수 있느니라.

 

선진국의 대기업일수록 어떠한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수 많은 지침이 있어서 어떤 위기에 처해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진리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살면서 닥치게 될 수 없이 많은 상황에서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위해서입니다.
진리를 알지 못하면 자신이 잘못된 길로 가는 줄도 모르고 죄를 짓게 됩니다.

 

시편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133 나의 걸음들을 주의 말씀에 고정시키시어 어떤 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예를 들어 진리의 성령님은 내가 진리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분이고 예수님이 중언부언 기도하지 말라고 한 것을
알면 이교도적으로 중얼거리거나 이상한 몸짓을 하는 성령체험 행사에는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한 14/26, 마태 6/7)
예수님의 신성과 능력을 알면 이성적으로 성경을 해석해 성경의 기적과 예언을 부인하고, 성경이 조작되었거나
상징적이라고 생각하는 자유주의 신학에는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요 20/28, 행 10/38, 롬 11/36, 눅 9/1)

먼저 하나님의 일을 하면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는 것을 알면 먹고 사는 일에 연연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태 6/33)
오직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 받는 것을 알면 이단에 빠지거나 성모 마리아에게 절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행 15/11)
죄를 지으면 고통스러운 지옥에 영원히 거한다는 것을 알면 함부로 담대히 죄 짓지는 못할 것입니다. (마가 9/43)
역술인에게 점 보러 가는 것이 대죄인 것을 알면 심심풀이로 점 보러 다니지 않을 것입니다. (출 22/18, 왕하 21/6)

기수련이나 단전호흡이나 명상하다가 잘못하면 악령에 들린다는 것을 알면 함부로 그런 것 배우러 다니지 않을 것입니다.
포악한 붉은 악마가 정말 존재한다는 것을 알면 머리에 뿔 달고, 삼지창을 들며, 얼굴에 붉은 칠 하고, 붉은 악마의 깃발을
휘날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헤비메탈이나 롹 음악이 사람들을 타락시키고 하나님과 멀어지게 해 반항적이고 쾌락지향적인 사람을 만들어 마약을
보급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졌고, 많은 가수들이 사탄을 찬양한다는 사실을 알면 롹 음악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동성연애는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는 죄악이고, 소돔성도 동성연애로 멸망했다는 것을 알면 절대로 동성연애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레위기 18/22, 로마서 1/27)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가 사탄이고 포세이돈이 마귀인 것을 알면 그리스 신화에 심취하지 않을 것입니다.
'헤리포터와 마법사의 이야기'가 많은 신비주의 상징과 의식을 담고 있고, Coven(마녀협회)에 소속된 실제 마녀(Witch)가
아이들을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기 위해 쓴 책이란 걸 알면 아이들에게 전집으로 사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레 20/27)

이와 같이 진리를 모르면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고, 하나님 뜻대로 바르게 살 수도 없습니다.
진리는 나를 지켜주는 방패요 갑옷이란 것을 잊지 않고, 항상 진리로 완전 무장하고 살아야 나를 지옥으로 이끄려는
교활한 마귀의 속임수에 당하지 않습니다.
진리로써 온전해지기 위해서는 틈 나는 대로 성경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요한 1/17 율법은 모세를 통하여 받았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온 것이라.

요한 3/21 진리를 행하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이는 하나님 안에서 행한 자기의 행위를 나타내고자 함이라.”고 하시더라.

요한 8/31~32 그때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그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게 되리니 그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고 하시더라.

요한 17/17 아버지의 진리로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주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살후 2/11~12  이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강력한 미혹을 보내시어 거짓말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살후 2/13 그러나 주께 사랑받는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 대하여 하나님께 항상 감사를 드림이 마땅함은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시어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야고보서 1/18 그분 자신의 뜻으로 우리를 진리의 말씀으로 낳으셔서 우리로 그의 피조물들 가운데 첫열매들에 속한
자들이 되게 하셨으니

 

* 출력용 워드문서 : 진리


'好學의 神學 > [救援論]구원.신앙.계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믿 음 2.  (0) 2010.07.19
믿 음 1  (0) 2010.07.19
구원의 길 - 진 리 1  (0) 2010.07.19
구원의 과정   (0) 2010.07.19
구원(救援, Salvation)이 무엇입니까?  (0) 2010.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