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神學/[世界信仰人]

아더 핑크(Arthur W. Pink)

好學 2012. 1. 28. 22:54

아더 핑크(Arthur W. Pink, 1886-1952)

 

pink1.jpg아더 핑크

 출생 : 1886년 04월 11일
 사망 : 1952년 07월 15일
 출생지 : 영국 노팅햄
 성별 : 남자
 직업 : 신학자

 

1886년 영국 노팅햄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가 무디 성경학원에서 공부했다. 그는 성경연구에 일생을 바치도록 하나님께 보내심을 받았던 말씀의 사람, 성경의 사람이었다. 순회 성경연구교사로 일했는데 특히 미국의 전역과 호주에서 많은 사역을 감당하였다. 그는 사후에 그의 문서 - 성경연구서 - 들이 하나님의 사람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로이드 죤즈, 캠벨 몰간과 함께 영국에 주신 하나님의 복된 말씀의 대사역자로 꼽히게 되었다. 그는 영국, 미국, 호주 등에서 그의 소명을 감당했고, 말년에 가까울 때쯤 해서는 영국으로 돌아와 <성경연구>(Studies in the Seriptures)란 월간지를 창간, 성경연구 열매를 알리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에 1952년 스톤웨이에서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아더핑크와 같은 큰 인물은 기독교계에 다만 이따금 나타날 뿐이다. 성경의 진리를 성도들의 생활에 적용하는 그의 능력과 성경에 대한 그의 방대하고도 해박한 지식, 자신의 삶을 통하여 체험한 진리를 명료하게 제시한 그 방법 때문에 그의 저술은 목사나 평신도를 막론하고 진지한 성경 학도라면 그 누구에게나 아주 중요한 참고서가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헌신을 돕는 서적으로서도 놀라우리 만큼 적절하다.


또한, 설교 후에는 절대로 교인들을 만나지 않았다고 하는데 왜냐하면 교인들이 "은혜 받았습니다"라고 하며 인사를 건낼 때 자신이 교만해질까봐, 그래서 하나님께 돌릴 영광을 자신이 가로챌까 싶어서 그랬다고할 정도로 하나님 앞에 늘 정직한 모습으로 다가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