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敎育 1/[예화·자료]

▒ 꿈의 로또, 100% 당첨 ▒

好學 2010. 12. 18. 17:51

▒ 꿈의 로또, 100% 당첨 ▒


가끔은 현실을 뛰어넘어 공상의 여유를 한번쯤은 가진다.

    꿈을 꾸기도 해본다.우리는 한가지 알고 가야 하는게 있다.똑 같은 돼지 꿈을 꾸는데 해석이 달라진다는 것을...한 사람이
    첫날 돼지가 우리에서 우는 꿈을 꾸고서"많은 먹을것으로 포식을 하였다.
    "둘째날 ,똑 같은 꿈을 꾸고서"좋은 옷을 입게 되었다.
    "세째날 ,똑같은 꿈을 꾸고서"다툼 끝에 폭행사건에 휘말리게 되었다."이를두고 해석할때에 돼지가 울면 먹을께 없나보다하고 먹을것을 주고또, 울면 잠자리가 불편해서 그렇다고 짚을 바꾸어 갈아주고또 울면, 이제는 왜 우는냐고 맞게 된다는 명쾌한 해석이 있다.반면에,
    "용꿈을 꾸었는데.." 하면서 좋아라하는데 물벼락을 만나는황당한 일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용이 어깨위에 걸터 앉은 모습을 보면 衣위에 龍이 있는 襲자가된다.믿는 사람들은 과거는 어떻하더라도, 이제 부터는 늘 변화되고 달라지는헛된 세상의 환상을 믿지 말고 늘 불변하시고 사랑을 주시기만 하시는한 분을 뵐 수 있으면 한다.

    또 다른 환상으로 로또를 많이들 꿈꾼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당연히 욕심이 있음을 부정하지는 않는다.옛날 한 마을에 누구든지 빌고 원하면 다 당첨이 되는 마을이 있었다.자야,옥이,철이,.... 모두 다 당첨이 되었다.
    그런데, 단 한사람 호구는 기도도하고 빌기도하고 원망도하며 남들이해보라고 하는 것은 다 해보았지만 당첨이 되지 않았다.
    너무나 화가나서 하루는 하나님께 물어 보았다.
    "하나님,왜 저만 차별하시고 무시 하십니까?
    "하나님, 말씀이"절대로 차별하거나,무시한적이 없다"고 하시는데더욱 화가나"그럼,왜 저만 당첨이 되지 않는 것입니까?"하고 물으니말씀은 간단했다. "로또를 사는 수고는 네가 해야되지 않느냐?"

    그렇습니다.
    남들이 당첨되면 부러워 하면서도,사지도 않은 로또가당첨되기를 바라는 황당하고 헛된 꿈을 쫓아 살아가는 스스로를 발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옛것을 잊고 지금 이순간 부터라도 새로운 삶을 영위하며 세상을 이기고승리하는 삶으로 살아가시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세상의 부와 학력,미모와 명예,권세...다 내려놓으시고,다시오실 날에잘했다 칭찬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늘로또 한장 사시는게 어떨까요?
    참으로 신기하게도 이 하늘로또는 누구나 100% 당첨이라는 확률로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읍니다.
    조금의 여유로 세상의 좌절과 시험,고통과 괴로움을 내려 놓으시고가까운 교회로 발걸음을 옮겨 보시면 어떨까요?늘 여러분을 환영하며 기다리시는 분이 계십니다.
    환영합니다!!

'好學의 敎育 1 > [예화·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교을 위한 예화 10개 모음 2  (0) 2010.12.18
설교을 위한 예화 10개 모음 1  (0) 2010.12.18
20개의 유익한 설교예화  (0) 2010.12.18
예화 15 편  (0) 2010.12.05
예화 20 모음   (0) 2010.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