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聖經信仰/[聖書]The Bible

성경의 숫자 - 2

好學 2010. 1. 8. 20:17

 

성경의 숫자 - 2

 

 

I. 8 (부활, 할례, 새 출발, 새 생명, 더 높은 차원, 하늘에서의 완전, 영적인 세계, 승리, 모든 방면)

8은 땅의 완전 수 7에 1이 더해져 이 세상을 초월한 하늘(영적인 세계)의 완전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음계의 '도레미파솔라시'에서 한음이 더해지면 한 옥타브(차원)가 높은 새로운 도가 나옵니다.
예수님은 산상수훈에서 팔복을 말씀하셨는데 이는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8가지 성품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새로운 첫째 날인 일요일(주일, 원래 일요일이 시작일임)에 부활하셔서 신약시대에 영적인 세계를 열어 놓으셨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해 주의 첫날인 일요일(8번째 날)에 모여 떡을 떼었습니다.
주일(일요일)은구약시대 하나님의 창조사역을 기억하기 위한 안식일(토요일)과는 다릅니다.

구약시대 율법에 의하면 아들이 태어나면 여덟째 날에 아이의 포피를 베어 할례를 받았는데 이는 육적인 몸을 벗고 영적인
존재가 된다는 뜻입니다.
7이 예수님의 수이고 천년왕국에 해당한다면 8은 하나님 아버지의 수이고 새하늘과 새땅과 새예루살렘에 해당합니다.
동양에서
 팔방(八方)은 동·서·남·북의 사방(四方)에 북동·북서·남동·남서의 사우(四隅)을 더한 여덟 방위를 나타냅니다.
8이 가진 의미로는 부활, 할례, 새 출발, 새 생명, 더 높은 차원, 하늘에서의 완전, 영적인 세계, 승리, 모든 방면 등입니다.

 

* 여덟과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17/12 너희 대대로 모든 사내아이는 집에서 태어난 자든지 또는 네 씨에서 난 자가 아니라 타국인에게서 돈으로 산
자든지 다 난 지 팔 일이 되면 너희 가운데서 할례를 받을지니라.

출애굽기 22/29~30 너는 네 익은 과일과 네 즙의 처음 것 드리기를 더디 하지 말며 네 아들들 가운데 맏아들을 내게 줄지니라.
네 소와 양도 그와 같이 하되 칠 일 동안은 그 어미와 함께 있게 하고 여덟째 날에 내게 줄지니라.

출애굽기 26/25 그것들은 널빤지 여덟 개와 은으로 만든 밑받침 열 여섯 개니 이 널빤지 밑에도 두 개의 밑받침이요, 저 널빤지
밑에도 두 개의 밑받침이니라.

레위기 12/3 여덟째 날에는 그 아이의 포피(包皮) 살을 베어 할례를 베풀 것이요,

레위기 14/10 여덟째 날에 그는 흠 없는 어린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어린 암양 한 마리와 또 음식 헌물로 고운 밀가루
십분의 삼 에바에 기름을 섞은 것과 기름 일 로그를 취할 것이요,

레위기 22/27 수소나 양이나 염소가 태어나거든 칠 일 동안 그 어미 밑에 있게 하라. 여덟째 날 이후에는 불로 예비하는 헌물로
주께 드리면 내가 받으리라.

역대하 7/8~9 또 그때에 솔로몬과 그와 함께한 온 이스라엘 곧 하맛 입구에서부터 이집트 강까지의 큰 회중이 칠 일 동안 명절을
지키고 여덟째 날에 그들이 엄숙한 집회를 열었으니 이는 그들이 이레 동안 제단을 봉헌하고 또 이레 동안 이 명절을 지켰음이더라.

느헤미야 8/18 또 에스라는 첫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날마다 하나님의 율법 책을 낭독하고 그들은 칠 일 동안 명절을 지키고
여덟째 날에 규례대로 엄숙한 집회를 열었느니라.

에스겔 40/34 그 둥근 천장들은 바깥뜰을 향하였고 그 기둥들 위에 종려나무들이 이쪽 저쪽에 있으며 그 문으로 올라가는 데에는
여덟 계단이 있더라.

에스겔 40/41 그 문 옆으로 이쪽에 상 네 개가 있고 저쪽에 상 네 개가 있어 사람들이 그 여덟 개의 상 위에서 자기들의 희생물을
잡았더라.

 

마태 28/1 안식일이 끝나고 주(週)의 첫날이 밝아오기 시작할 때에 막달라 사람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돌무덤을 보러 가매

요한 20/26  여드레가 지나서 예수님의 제자들이 다시 집 안에 있을 때에 도마도 함께 있고 문들이 닫혔는데 예수님께서 오사
한가운데 서서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고

벧전 3/20 이 영들은 일찍이 노아의 날들에 방주를 예비하는 동안 곧 하나님께서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불순종하던 자들이라.
방주 안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 받은 자가 몇 안되니 곧 여덟 혼이라.

벧후 2/5 옛 세상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오직 의의 선포자인 여덟번째 사람 노아만 구원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 난해 구절

전도서 11/1~2 너는 네 빵을 물들 위에 던지라. 이는 여러 날 뒤에 네가 그것을 찾을 것임이니라. 일곱에게나 여덟에게 몫을
나누어 줄지니 이는 무슨 재앙이 땅 위에 임할는지 네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니라.

계시록 17/15 또 그가 내게 이르되, 네가 본 물들 곧 음녀가 앉아 있는 물들은 백성들과 무리들과 민족들과 언어들이니라.

마태 19/21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완전하게 되려거든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寶貨)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거늘

누가 18/22 이때에 예수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성경에서 물들은 사람들을 상징하는데 전도서에서 빵을 물들 위에 던지라는 것은 먹을 것을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라는 의미입니다.
그리하면 하늘에 보화가 쌓여 영원히 보상 받을 것이므로 나누어진 것들을 다시 찾을 것이란 말입니다.
일곱(땅의 완전 수)이나 여덟(하늘의 완전 수)에게 몫을 나누어주라는 것은 구원의 완성인 사랑(구제)과 생명(선교)에 재물을
사용하라고 한 것으로 이같이 하면 개인적 재앙이나 말세의 대재앙으로부터 피하게 될 것입니다.

미가 5/5 이 사람은 평강이 되리라. 그 앗시리아 사람이 우리 땅에 들어와 우리의 궁궐들을 밟을 때에는 우리가 일곱 명의 목자와
여덟 명의 우두머리를 일으켜 그를 치리니
(And this man shall be the peace, when the Assyrian shall come into our land : and when he shall tread in our palaces,
then shall we raise against him seven shepherds, and eight principal men.)

미가서 5장은 베들레헴에서 태어나는 이스라엘의 구원주 메시야 즉 예수님에 대한 장입니다.
그런데 앗시리아 사람이 이스라엘 땅에 들어와 궁궐들을 밟을 때에 우리가 일곱 명의 목자와 여덟 명의 우두머리를 일으켜 그를
친다고 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이민족의 침입을 받을 때 하나님을 의지하면 항상 하나님이 도와주셔서 이민족을 물리쳐 주셨습니다.

일곱의 완성은 목자이고, 여덟의 완성은 왕입니다.
목자와 왕은 모두 예수님의 역할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목숨을 버리시는 선한 목자이고, 부활하신 이후에는 모든 것을 다스리시는 만왕의 왕이자 만주의 주십니다.
이는 구원 받은 성도를 외부세력(사탄 환난 등)이 공격할 때 우리가 목자이자 왕이신 예수님의 도움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삼상 16/10~12 이새가 자기의 일곱 아들을 다 사무엘 앞으로 지나가게 하나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주께서 이들을 택하지
아니하셨느니라, 하고 또 이새에게 이르되, 네 아들들이 다 여기 있느냐? 하니 이새가 이르되, 아직 막내가 남았는데 그가 양을
지키나이다, 하니 사무엘이 이새에게 이르되,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라. 이는 그가 여기에 오기 전까지 우리가 앉지 아니할
것임이라, 하니 이에 그가 사람을 보내어 그를 데려오매 이제 그는 혈색이 좋으며 아름다운 용모를 지녔고 보기에 잘생겼더라.
주께서 이르시되, 이가 그니 일어나 기름을 부으라, 하시니라.

삼상 17/12 이제 다윗은 베들레헴유다의 에브랏 사람 이새라 하는 자의 아들이었더니 이새에게는 여덟 아들이 있었으며 그는
사울 시대에 사람들 가운데 늙은 사람으로 통하였더라.

사울이 배역하고 나서 사무엘이 이스라엘의 왕을 찾기 위해 이새의 집을 방문해 그의 아들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새가 그의 아들 일곱을 사무엘 앞을 지나가게 하였으나 하나님은 외모보다 마음을 보시기 때문에 택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자 양을 지키고 있던 막내를 데려왔는데 그가 하나님의 마음에 합하니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게 됩니다.
따라서 이새에게는 여덟 아들이 있었는데 그 중 일곱은 땅에 속한 사람이었고 한 명 다윗은 하늘에 속한 사람이었습니다.

계시록 12/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나타나니, 보라, 큰 붉은 용이 있는데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머리들 위에 일곱
왕관이 있더니

계시록 13/1 내가 바다의 모래 위에 서서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올라오는데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뿔들 위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 위에는 신성 모독하는 이름이 있더라.

계시록 17/11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는 그 짐승은 여덟번째니 그 일곱 중에 속한 자라. 그가 멸망으로 들어가리라.

6, 7, 8, 10 등이 완성 내지는 완전 수인데 이는 선의 완전 수이자 악의 완전 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말세의 용과 짐승의 외모에 일곱 머리, 열 뿔, 일곱 왕관, 열 왕관 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악의 결정체인 짐승(적그리스도)은 여덟 번째이자 일곱 중에 속한 자란 것은 영적인 세계와 육적인 세계의 악의 왕이란 뜻입니다.
말세가 되면 선한 알곡과 열매가 영글듯이 악의 세력도 절정에 달해 가시와 엉겅퀴와 쭉정이와 나쁜 열매를 맺게 됩니다.

 

 

J. 9 (신성, 불완전, 부족)

9는 3의 제곱이자 10에서 1 부족한 수입니다.
따라서 9는 하늘 수 3이 두 번 곱해졌으므로 신성한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3시에 십자가에 달려 6시부터 날이 어두워지고 9시에 돌아가셨으니 3의 배수와 관련된 수를 기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10명의 문둥병자를 고쳐주었는데 1명만 돌아와 감사를 표시하고 나머지는 자기 길로 돌아갔다는 점에서 9는 불완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아홉과 관련된 성경구절

레위기 25/22 너희가 여덟째 해에는 씨를 뿌리려니와 묵은 열매를 먹을 것이며 아홉째 해 곧 그 열매들이 들어오기까지 묵은
열매를 먹으리라.

민수기 29/26 다섯째 날에는 수소 아홉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어린양 열네 마리를 드릴 것이며

민수기 34/13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이것은 너희가 제비뽑아 상속할 땅이라. 주께서 이 땅을 아홉 지파와
반 지파에게 주라 명령하셨나니

 

마태 18/12 너희 생각은 어떠하냐? 만일 어떤 사람에게 양 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의 한 마리가 길을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남겨 두고 산 속에 들어가 길 잃은 그 양을 찾지 아니하겠느냐?

마태 27/45~46 이제 여섯 시부터 어둠이 온 땅을 덮어 아홉 시까지 계속되더니 아홉 시쯤에 예수님께서 큰 소리로 외쳐 이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것은 곧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누가 15/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 사람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으로 인하여 더 기쁨이 있으리라.

누가 17/17 예수님께서 응답하여 이르시되, 열 사람이 깨끗하게 되지 아니하였느냐? 그런데 그 아홉 사람은 어디 있느냐?

사도행전 3/1 이제 아홉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함께 성전으로 올라갈 때에

사도행전 10/3 하루는 아홉시쯤 되어 환상 중에 하나님의 천사가 들어와 이르되, 고넬료야, 하는 것을 분명히 보매

갈라디아서 5/22~24 그러나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친절과 선함과 믿음과 온유와 절제니
그러한 것을 반대할 법이 없느니라.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육신과 함께 그 애착과 정욕을 십자가에 못박았느니라.

 

 

K. 10 (서열적인 완전 수, 명령, 행함, 기본 단위, 기본 조직, 모든 존재, 충만)

10은 1+2+3+4=10 이 된 수로 서열적(순서적)으로 완전을 의미하고, 우리가 사용하는 십진수의 기반이 됩니다.
인간은 10개의 손가락과 10개의 발가락을 갖고 있기 때문에 10을 단위로 셈하는 것이 친숙합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 주신 10개의 명령인 10계명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민족을 통치할 때에도 십부장 백부장 천부장을 둠으로써 10을 단위로 사용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비유를 들 때도 열 드라크마, 십 므나 등 10을 단위로 사용하셨습니다.

 

* 10과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18/32 아브라함이 또 이르되, 오 주여 노하지 마시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아뢰리이다. 거기서 열 명을 찾으면 어찌
하시려나이까? 하니 그분께서 이르시되, 내가 열 명으로 인하여 멸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출애굽기 18/21 그대는 또 온 백성 중에서 능력이 있는 자들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하고 탐욕을 미워하는 자들을 예비하고
백성 위에 세워 천 명의 치리자와 백 명의 치리자와 쉰 명의 치리자와 열 명의 치리자로 삼아

출애굽기 26/1 너는 또한 성막을 만들되 가늘게 꼰 아마 실과 청색과 자주색과 주홍색 실로 짠 열 개의 앙장(仰帳)으로 만들며
정교한 솜씨로 만든 그룹들을 수놓아 앙장들을 만들지니

신명기 4/13 주께서 자신의 언약을 너희에게 밝히 보여 주시고 그것을 지키라 명령하셨으니 곧 열 가지 명령이며 그분께서
두 돌판에 그것들을 친히 쓰셨느니라.

왕상 7/24 그 가장자리 밑에는 돌아가며 둥근 장식들이 있는데 일 큐빗마다 열 개씩 있어서 그 바다를 둘렀는데 이 둥근 장식들은
바다를 부어 만들 때에 두 줄로 부어 만든 것이더라.

왕상 7/27 또 그가 놋으로 받침대 열 개를 만들었으니 각 받침대의 길이가 사 큐빗이요, 넓이가 사 큐빗이요, 높이가 삼 큐빗이라.

왕상 7/38 또 그가 물두멍 열 개를 놋으로 만들었는데 물두멍마다 사십 바스를 담게 하였으며 각 물두멍의 크기를 사 큐빗으로
하고 열 개의 받침대 위에 각각 물두멍을 한 개씩 놓으니라.

역대하 4/7 또 그가 등잔대의 형태에 따라 금으로 등잔대 열 개를 만들어 성전 안에 두었으니 왼쪽에 다섯 개요, 오른쪽에
다섯 개며

대하 4/8 또 상 열 개를 만들어 성전 안에 두었으니 오른쪽에 다섯 개요, 왼쪽에 다섯 개며 또 금으로 대야 백 개를 만들었더라.

전도서 7/19 지혜가 지혜로운 자를 도시 안에 있는 열 명의 용사보다 더 강하게 하나니

 

누가 15/8 어떤 여자에게 드라크마 열 개가 있는데 한 개를 잃어버리면 등잔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을 때까지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누가 17/12~13 그분께서 어떤 마을로 들어가시매 나병 환자 열 사람이 그분을 만나 멀찍이 떨어져 서서 목소리를 높여 이르되,
예수님이여, 선생님이여, 우리에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거늘

누가 19/13 자기 종 열 사람을 불러 십 므나를 건네주며 이르되, 내가 올 때까지 장사하라, 하니라.

 

 

L. 11 (부족한 조직의 수, 심판의 수, 긴박함, 말세)

11은 완벽한 조직의 수인 12에서 1이 부족한 수입니다.
따라서 유다가 배신해서 제자가 11명으로 줄었을 때 제비뽑기로 맛디아를 충원해 12명의 제자를 채웠습니다.
11은 또한 12시간을 완성으로 보았을 때 1시간 전으로 마지막 때, 말세, 긴박함 등을 의미합니다.
하루를 24시간으로 보면 밤이 12시간이고 낮이 12시간이므로 11은 시대가 바뀌기 전 심판이 임박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관련문서 : 신비의 숫자 11과 세계무역센터 폭파

 

* 11과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32/22 그 밤에 그가 일어나 자기의 두 아내와 두 여종과 열 한 아들을 데리고 얍복 여울을 건너더니

창세기 37/9 요셉이 또 다른 꿈을 꾸고 그 꿈을 자기 형들에게 고하여 이르되, 보소서, 내가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 별이
내게 경의를 표하더이다, 하니라.

출애굽기 26/7 너는 염소털로 앙장(仰帳)들을 만들어 성막을 덮는 덮개가 되게 하되 열한 개의 앙장을 만들지니라.

민수기 29/20 셋째 날에는 수소 열한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어린양 열네 마리를 드릴 것이며

 

마태 20/6 또 열한 시쯤에 나가 보니 놀고 서 있는 다른 자들이 있으므로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어찌하여 온 종일 여기서
놀고 서 있느냐? 하니

마태 28/16 그 뒤에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님께서 정해 주신 산에 들어가

마가 16/14 그 뒤에 열한 제자가 음식 앞에 앉았을 때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것과 마음이
완악(頑惡)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일어난 뒤에 자기를 본 자들의 말을 그들이 믿지 아니하였음이더라.

누가 24/33 그 즉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제자와 또 그들과 함께한 자들이 다 같이 모여

사도행전 1/26 제비를 뽑으니 제비가 맛디아 위에 떨어지니라. 이에 그가 열한 사도와 함께 계수되니라.

사도행전 2/14 ¶ 그러나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 사람들과 예루살렘에 거하는 모든 사람들아,
이것을 너희에게 알게 하리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M. 12 (통치 조직, 거룩한 백성, 이스라엘 12 지파, 12 사도, 전체적인 완전 수)

12는 3(하늘 수)와 4(땅 수)가 곱해진 수로 전체적인 완전 수를 의미합니다.
12는 또한 완성 수 6이 두 번 더해진 수로 하나님의 통치 조직을 의미합니다.
구약시대에서는 이스라엘 12지파와 12진설병이 있었고,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12제자와 새예루살렘의 12문이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12는 1년을 나누는 12개월에 쓰이고, 하루의 시간은 낮 12시간과 밤 12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12와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35/22 이스라엘이 그 땅에 거할 때에 르우벤이 가서 자기 아버지의 첩 빌하와 함께 누우니 이스라엘이 이것을 들었더라.
이제 야곱의 아들이 열두 명이니

창세기 42/32 우리는 우리 아버지의 아들들로 열두 형제인데 한 명은 없어지고 막내는 이 날 우리 아버지와 함께 가나안 땅에
있나이다, 하였더니

창세기 49/28  이들이 다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였더라. 이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되 각 사람의
축복에 따라 그가 그들에게 축복하였더라.

출애굽기 24/4 모세가 주의 모든 말씀을 기록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산 밑에 제단을 쌓고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대로 열두
기둥을 세우고

출애굽기 28/21 이 보석들에 이스라엘 자손의 이름이 있게 하되 그들의 이름에 따라 열두 개의 이름이 도장을 새긴 것같이 있게
할지니 곧 각 보석에 열두 지파에 따라 각각의 이름이 있게 할지니라.

레위기 24/5~6 너는 고운 밀가루를 취하여 납작한 빵 열두 개를 굽되 빵마다 십분의 이 에바로 하여 주 앞의 순수한 상 위에
한 줄에 여섯 개씩 두 줄로 진열하고

민수기 7/3 그들이 주 앞에 드린 헌물은 덮개 있는 수레 여섯 대와 소 열두 마리니 통치자 두 명에 수레가 한 대씩이요, 각 사람에
소가 한 마리씩이라. 그들이 그것들을 장막 앞에 가져온지라.

민수기 7/84 이것은 제단에 기름을 바르던 날에 이스라엘의 통치자들이 드린 제단의 봉헌물이라. 은 쟁반이 열두 개요, 은 대접이
열두 개요, 금 숟가락이 열두 개니

민수기 7/86 또 향을 가득 담은 금 숟가락이 열두 개니 성소의 세겔에 따라 각각 무게가 십 세겔이라. 그 숟가락들의 금이 모두
백이십 세겔이요,

민수기 7/87 또 번제 헌물로 수소가 열두 마리요, 숫양이 열두 마리요, 일 년 된 어린양이 열두 마리요, 또 그 음식 헌물이며
죄 헌물로 염소 새끼가 열두 마리이고

민수기 17/6 이에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매 그들의 통치자들이 각각 자기 조상 집에 따라 막대기를 하나씩 취하여
그에게 주었으니 모두 열두 개더라. 그 중에 아론의 막대기가 있더라.

여호수아 4/8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수아가 명령한 대로 행하되 주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수대로
요르단 강 한가운데서 열두 개의 돌을 취하여 자기들이 머물 장소로 가져다가 거기에 두었더라.

삼하 2/15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에게 속한 베냐민의 열두 명과 다윗의 신하 가운데 열두 명이 그 수대로 일어나서 나아가니

왕상 4/7  솔로몬이 또 온 이스라엘 위에 열두 관원을 두매 이들이 왕과 왕실을 위하여 음식물을 예비하되 각 사람이 일 년 중
자기가 맡은 달에 양식을 예비하였으니

왕상 7/25 이 바다를 열두 마리 소 위에 놓았으니 세 마리는 북쪽을 향하였고 세 마리는 서쪽을 향하였으며 세 마리는 남쪽을
향하였고 세 마리는 동쪽을 향하였더라. 이 소들 위에 바다를 놓았고 이 소들의 뒷부분은 다 안으로 향하게 하였더라.

왕상 10/20 또 사자 열두 마리가 있어 그 여섯 계단의 이쪽과 저쪽에 섰으니 어떤 왕국에도 이같이 만든 것이 없었더라.

왕상 19/19 이에 엘리야가 거기서 떠나 사밧의 아들 엘리사를 만나니 그가 열두 겨리 소들을 앞세우고 밭을 가는데 자기는
열두째 겨리와 함께 있더라. 엘리야가 그의 곁을 지나가며 겉옷을 그 위에 던졌더니

 

마태 9/20 보라, 열두 해 동안이나 혈루증(血漏症)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그분 뒤로 와서 그분의 옷자락에 손을 대니

마태 10/1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를 부르사 부정한 영들을 대적하여 그들을 내쫓으며 온갖 질환과 온갖 질병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마태 11/1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에게 명령하기를 마치시고 그들의 도시들에서 가르치시며 선포하시려고 거기를 떠나시니라.

마태 14/20 그들이 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열두 바구니에 가득 거두었으며

마태 19/28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물을 새롭게 하는 때 곧 사람의 아들이 자기의
영광의 왕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라온 너희도 열두 왕좌에 앉아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마태 26/53 너는 내가 지금 내 아버지께 기도하여 당장이라도 열두 군단(軍團)이 넘는 천사들을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생각하느냐?

마가 5/42 이에 소녀가 즉시 일어나서 걸으니 이는 그녀의 나이가 열두 살이기 때문이더라. 사람들이 크게 놀라고 놀라거늘

마가 6/7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를 부르사 둘씩 둘씩 보내기 시작하시며 부정한 영들을 제압하는 권능을 주시고

누가 2/42 그분께서 열두 살 되셨을 때에 그들이 이 명절의 관례대로 예루살렘에 올라갔다가

요한 11/9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낮에 열두 시간이 있지 아니하냐? 사람이 만일 낮에 다니면 이 세상의 빛을 보므로 걸려
넘어지지 아니하고

계시록 12/1 하늘에 큰 이적(異蹟)이 나타나니 한 여자가 해로 옷 입고 있는데 그 발 아래에는 달이 있고 그 머리 위에는 열두
별의 왕관이 있더라.

계시록 21/12~14 그 도시에는 크고 높은 성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그 문들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들이
기록되어 있으니 곧 이스라엘 자손의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동쪽에 세 문, 북쪽에 세 문, 남쪽에 세 문, 서쪽에 세 문이 있으며
그 도시의 성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거기에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이름들이 있더라.

계시록 21/21 그 열두 문은 열두 진주니 문마다 한 개의 진주로 되어 있고 그 도시의 거리는 순금인데 투명한 유리 같더라.

계시록 22/2 그 도시의 거리 한가운데와 강의 양쪽에는 생명 나무가 있어 열두 종류의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내고
그 나무의 잎사귀들은 그 민족들을 치유(治癒)하기 위하여 있더라.

 

 

N. 13 (왕국, 통치)

13은 12에 1이 더해진 수입니다.
즉 이상적인 통치조직 12에 지도자 1이 더해져 완벽한 왕국 내지는 집단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12지파 중 요셉지파는 두 아들 므낫세와 에브라임을 따라 2지파로 나뉘어 이스라엘은 총 13개 지파가 있었습니다.
이 중 성막 봉사를 위해 생업에 종사하지 않는 레위지파를 지도자로 삼아 12지파가 이스라엘 민족을 이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약시대에도 예수님을 지도자로 삼아 12제자가 따랐으므로 총 13명이 됩니다.
13은 나쁘지 않은 수인데 프리메이슨이 13을 자신들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불길한 수라는 소문을 퍼뜨렸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을 상징하는 피라미드에서 선분(8)과 점(5) 또는 면(5)의 합은 13입니다.
이스라엘의 솔로몬 왕은 13년 동안 자신의 집을 건축하여 완성하였습니다.

 

* 13과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14/4 저들이 열두 해 동안 그돌라오멜을 섬기다가 열세째 해에 반역을 일으키매

창세기 17/25, 그의 아들 이스마엘이 십삼 세에 자기 포피의 살에 할례를 받았더라.

민수기 29/13 너희는 번제 헌물 곧 불로 예비하는 희생물을 드려 주께 향기로운 냄새로 삼되 어린 수소 열세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어린양 열네 마리를 다 흠 없는 것으로 드릴 것이며

왕상 7/1 한편 솔로몬이 십삼 년 동안 자기 집을 건축하여 온 집을 완성하니라.

에스겔 40/11 또 그가 그 문 입구의 넓이를 측량하니 십 큐빗이며 그 문의 길이는 십삼 큐빗이며

 

 

O. 14 (완전한 기간)

14는 완전수 7이 두 번 더해진 수입니다.
야곱이 외삼촌 라반의 딸 레아와 라헬을 얻기 위해 7년씩 총 14년을 봉사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첫째 달(4월) 14일 저녁에 양을 잡아 출애굽을 기념하는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또한 유월절(14일)로부터 21일까지 7일동안 누룩 없는 빵을 먹었습니다.
마태복음에 기록된 예수님의 족보에는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14대이고, 다윗부터 바빌론 포로시대까지 14대이며,
바빌론 포로시대부터 예수님까지 14대입니다.

 

* 14와 관련된 성경구절

창세기 31/41 내가 외삼촌의 집에서 이와 같이 이십 년을 지냈으니 곧 외삼촌의 두 딸을 위하여 십사 년을 또 외삼촌의 가축을
위하여 육 년을 외삼촌께 봉사하였거니와 외삼촌께서 내 품값을 열 번이나 바꾸셨나이다.

창세기 46/22 이들은 라헬이 야곱에게 낳은 아들들이니 모두 열네 혼이라.

출애굽기 12/6 같은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저녁때에 이스라엘 회중의 전체 집회에서 그 양을 잡고

출애굽기 12/18 첫째 달 곧 그 달 십사일 저녁부터 그 달 이십일일 저녁까지 너희는 누룩 없는 빵을 먹을 것이요,

민수기 9/5 그들이 첫째 달 십사일 해 질 때에 시내 광야에서 유월절을 지키되 이스라엘 자손이 주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행하였더라.

민수기 29/13 너희는 번제 헌물 곧 불로 예비하는 희생물을 드려 주께 향기로운 냄새로 삼되 어린 수소 열세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어린양 열네 마리를 다 흠 없는 것으로 드릴 것이며

민수기 29/32 일곱째 날에는 수소 일곱 마리와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어린양 열네 마리를 드릴 것이며

왕상 8/65 그때에 솔로몬과 그와 함께한 온 이스라엘 곧 하맛 입구에서부터 이집트 강까지의 큰 회중이 이레와 이레 동안 곧
열나흘 동안 주 우리 하나님 앞에서 명절을 지키더니

에스겔 43/17 선반의 길이는 십사 큐빗이요, 네모 반듯한 네 면의 넓이는 십사 큐빗이고 그 턱은 반 큐빗이며 밑바닥은 일
큐빗이고 그 층계들은 동쪽을 바라보게 할지니라.

 

마태 1/17 그러므로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네 세대요, 다윗부터 바빌론으로 끌려갈 때까지 열네 세대요, 바빌론으로 끌려간
때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세대라.

 

 

P. 15 (영적인 성숙, 초막절, 연장된 기간)

15는 영적인 수 5가 하늘의 완전 수 3만큼 곱해진 수입니다.
일곱째 달 15일부터 7일간은 이스라엘의 3대 절기인 초막절로 나뭇가지로 초막을 짓고 7일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립니다.
초막절은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에서 장막을 짓고 산 것을 기념한 것임과 동시에 미래에 있을 7년 대환난을 예표합니다.
히스기야 왕이 죽을 병이 걸려 하나님께 기도하자 하나님이 그의 수명을 15년 연장해 주셨습니다.

 

* 15와 관련된 성경구절

민수기 29/12 일곱째 달 십오일에는 너희가 거룩한 집회로 모일 것이요, 아무 노동도 하지 말 것이며 이레 동안 주를 위하여
명절을 지킬 것이니라.

왕하 20/6, 내가 네 날들에 십오 년을 더하여 주며 또 내가 너와 이 도시를 아시리아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나와 내 종 다윗을
위하여 이 도시를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이사야 38/5 너는 가서 히스기야에게 말하기를, 주 곧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보라, 내가 네 날들에 십오 년을 더하여 주며

 

 

Q. 18 (고난의 기간, 불행의 수)

18은 불완전 수 9가 두 번 더해진 수로 좋지 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주로 이스라엘 민족이 이민족에게 지배당한 기간이거나 멸망당한 햇수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실로암 망대에서 깔려 죽은 사람은 18명입니다.
예수님이 회당에서 고쳐준 여인도 18년 동안 악령에 들려 몸이 구부러진 여인이었습니다.

 

* 18과 관련된 성경구절

사사기 3/14 이스라엘 자손이 모압 왕 에글론을 십팔 년 동안 섬기니라.

사사기 10/8 그들이 그 해에 이스라엘 자손을 괴롭히고 학대하였으며 또 십팔 년 동안 요르단 저편 길르앗에 있는 아모리 족속의
땅에 거하는 온 이스라엘 자손을 학대하였고

왕하 19/35 그 밤에 주의 천사가 나아가 아시리아 사람들의 진영에서 십팔만 오천 명을 치매 사람들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니,
보라, 그들이 다 죽어 송장이 되었더라.

예레미야 52/29 느부갓네살의 제십팔년에 그가 예루살렘에서 팔백삼십이 명을 포로로 사로잡아 갔으며

 

누가 13/4 또 실로암에서 망대가 무너져 깔려 죽은 저 열여덟 사람이 예루살렘에 거하는 모든 사람보다 더 큰 죄인이었다고
생각하느냐?

누가 13/11 보라, 열여덟 해 동안이나 병약(病弱)하게 하는 영에 붙잡혀 몸이 구부러지고 전혀 펴지 못하는 한 여자가 있더니

누가 13/16 그러면, 보라, 아브라함의 딸인 이 여자가 열여덟 해 동안이나 사탄에게 매여 있었으니 안식일에라도 그 매인
것에서 풀어 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냐?

 

 

R. 40 (고난 시험 연단 성장 준비 금식 통치 기간)

성경에 40은 한 인물이나 민족이 뜻을 이루기 위해 고난과 시험을 받고 연단을 받아 성장하는 기간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40년 동안 광야에서 시험 받았고, 예수님도 광야에서 40일 동안 금식하며 마귀로부터 시험 받으셨습니다.
또한 모세가 40세에 사역을 시작했고,40년 동안 광야에서 연단 받고 80세에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에서 탈출시켰습니다.
다윗왕과 솔로몬왕이 40년 동안 이스라엘을 통치하였듯이 40은 통치 기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 외에 홍수 심판 때 40일 동안 비가 내렸고, 모세가 율법을 받는데도 40일이 걸렸으며, 매도 40대까지만 때립니다.
구약시대는 4천년이고, 요나가 니느웨성에서 경고한 기간도 40일이며, 부활하신 예수님은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하셨습니다.

 

* 40과 관련된 수

창세기 7/4 이는 이제 이레 후에 내가 사십 일 동안 밤낮으로 땅 위에 비가 오게 하여 내가 만든 모든 생물을 지면에서 멸할
것임이라.

창세기 25/20 이삭은 사십 세에 리브가를 취하여 아내로 삼았으니 리브가는 밧단아람의 시리아 사람 브두엘의 딸이요, 시리아
사람 라반의 누이더라.

창세기 50/3 야곱을 위하여 사십 일을 채웠으니 이는 향료를 넣는 데 이 같은 날수가 걸리기 때문이더라. 이집트 사람들이
칠십 일 동안 그를 위해 애곡하니라.

출애굽기 16/35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 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땅의 경계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출애굽기 24/18 모세는 구름 가운데로 들어가서 산 위로 올랐으며 밤낮 사십 일을 산에 있었더라.

출애굽기 26/21 은으로 밑받침 마흔 개를 만들지니 곧 이 널빤지 밑에도 두 개의 밑받침을 만들고 저 널빤지 밑에도 두개의
밑받침을 만들지니라.

출애굽기 34/28 모세가 주와 함께 밤낮 사십 일을 거기 있으면서 빵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그분께서는
언약의 말씀들 곧 열 가지 명령을 그 판들에 기록하셨더라.

민수기 14/33~34 너희 자녀들은 너희의 행음(行淫)을 짊어지고 너희 사체가 광야에서 소멸되기까지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헤매리라. 너희가 그 땅을 탐지한 날 수 곧 사십 일의 하루를 일 년으로 환산하여 그 사십 년 동안 너희가 너희 불법들을
담당할지니 이로써 내가 약속을 깨뜨린 것을 너희가 알리라, 하셨다, 하라.

민수기 32/13 주의 분노가 이스라엘을 향해 불같이 타올라 그분께서 그들로 하여금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방황하게 하셨으므로
주의 눈앞에서 악을 행한 그 세대가 결국 소멸되었느니라.

신명기 8/2 주 네 하나님께서 이 사십 년 동안 광야에서 너를 인도하신 그 모든 길을 기억할지니 이것은 그분께서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 속에 무엇이 있는지 또 너희가 그분의 명령을 지키려 하는지 그렇지 아니한지 알고자 하심이라.

신명기 9/9 그때에 내가 돌판들 곧 주께서 너희와 맺으신 언약의 돌판들을 받으려고 산에 올라가 밤낮 사십 일을 산에 거하며
빵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더니

신명기 25/3 마흔 대까지는 때리게 하려니와 그것을 넘기지는 못할지니 만일 그것을 넘겨 많은 매로 그보다 더 때리면 네가
네 형제를 비천한 자로 여기는 것이 될까 염려하노라.

사사기 8/28 이와 같이 미디안이 이스라엘 자손 앞에 굴복하여 다시는 그 머리를 들지 못하였으므로 기드온 시대에 사십 년 동안
그 땅이 평온하였더라.

사사기 13/1 이스라엘 자손이 다시 주의 눈앞에서 악을 행하였으므로 주께서 그들을 사십 년 동안 블레셋 사람들의 손에
넘겨주시니라.

삼하 5/4 다윗이 삼십 세에 통치하기 시작하여 사십 년 동안 통치하였으되

왕상 2/11 다윗이 이스라엘을 통치한 날들이 사십 년이라. 그가 헤브론에서 칠 년을 통치하였고 예루살렘에서 삼십삼 년을
통치하였더라.

왕상 7/38 또 그가 물두멍 열 개를 놋으로 만들었는데 물두멍마다 사십 바스를 담게 하였으며 각 물두멍의 크기를 사 큐빗으로
하고 열 개의 받침대 위에 각각 물두멍을 한 개씩 놓으니라.

왕상 11/42 솔로몬이 예루살렘에서 온 이스라엘을 통치한 기간이 사십 년이라.

에스겔 29/12 내가 이집트 땅을 황폐한 나라들 한가운데서 황폐하게 하며 그녀의 도시들도 피폐하게 된 도시들 가운데서
사십 년 동안 황폐하게 하고 이집트 사람들을 민족들 가운데로 흩으며 여러 나라로 흩어 버리리라.

에스겔 41/2 문의 넓이는 십 큐빗이요, 문의 양쪽은 한 쪽이 오 큐빗이요, 다른 쪽도 오 큐빗이며 그가 그곳의 길이를 측량하니
사십 큐빗이요, 넓이가 이십 큐빗이며

에스겔 46/22 그 뜰의 네 구석에서 뜰들이 연결되어 있으며 그 길이는 사십 큐빗이요, 넓이는 삼십 큐빗이라. 이 네 구석이
한 치수더라.

요나 3/4 비로소 요나가 그 도시로 들어가 하루 동안 다니며 외쳐 이르되, 이제 사십 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하였더라.

 

마가 1/13 그분께서 광야에서 사십 일을 계시며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시고 들짐승과 함께 계시니 천사들이 그분을 섬기더라.

누가 4/2 사십 일을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이 날들에 그분께서 아무것도 잡수시지 아니하시매 날들이 다 지난 뒤에
주리시니라.

사도행전 1/3 그분께서 수난을 받으신 뒤에 또한 자신이 살아 계심을 절대확실(絶代確實)한 많은 증거들로 그들에게 보여 주시고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의 왕국에 관한 것들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7/30 사십 년이 지난 뒤에 주의 천사가 시내산 광야에서 떨기나무 불꽃 가운데서 그에게 나타나거늘

사도행전 13/21 그 뒤에 그들이 왕을 구하거늘 하나님께서 베냐민 지파 사람 기스의 아들 사울을 사십 년 동안 주셨다가

히브리서 3/17 그러면 사십 년 동안 하나님께서 누구로 인하여 근심하셨느냐? 범죄하여 그 사체(死體)가 광야에 쓰러진 자들이
아니냐?

 

 

S. 70 (완벽한 통치의 수, 인생의 수)

70은 완전 수 7과 서열적 완전 수 10이 곱해진 수입니다.
따라서 70은 완전한 조직 또는 완벽한 통치의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세가 70명의 장로들을 세워 이스라엘 민족을 다스렸고, 예수님도 12제자 외에 70명을 세워 파송하셨습니다.
70은 또한 인간의 평균수명으로 인생의 수라고 할 수 있으며, 이스라엘 민족이 바빌론에 포로로 잡혀간 기간입니다.

 

* 70관 관련된 성경구절

출애굽기 1/5 이미 요셉이 이집트에 있었으므로 야곱의 허리에서 나온 혼(魂)이 모두 일흔 혼이었더라.

출애굽기 24/9 모세와 아론과 나답과 아비후와 이스라엘의 장로 칠십 명이 올라가서

민수기 11/16 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장로들 중에서 네가 백성의 장로와 그들을 다스리는 관원(官員)으로 알고
있는 자 칠십 명을 내게로 모으고 회중의 성막으로 데려와 거기서 너와 함께 서게 하라.

민수기 11/25 주께서 구름 가운데 내려오사 그에게 말씀하시고 모세 위에 있는 영을 취해 칠십 명의 장로들에게도 주시니 그
영이 그들 위에 임한 때에 그들이 대언을 하고 멈추지 아니하였더라.

신명기 10/22 이집트에 내려간 네 조상들이 칠십 명이었으나 이제는 주 네 하나님께서 너를 하늘의 별들같이 많게 하셨느니라.

역대하 29/32 회중이 가져온 번제 헌물의 수는 수소가 칠십 마리요, 숫양이 백 마리요, 어린양이 이백 마리니 이것들은 다 주께
번제 헌물로 드리는 것이며

역대하 36/21 이로써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주의 말씀이 성취되어 마침내 그 땅이 자기의 안식을 누렸으니 이는 그 땅이
황폐한 동안 안식을 지키고 칠십 년을 마쳤음이더라.

시편 90/10 우리의 햇수의 날들이 칠십 년이요, 강건하면 팔십 년이라도 그 햇수의 위력은 수고와 슬픔뿐이니 이는 그 위력이
곧 끊어지매 우리가 날아가 버리기 때문이니이다.

이사야 23/15 그 날에 두로가 한 왕의 날수에 따라 칠십 년 동안 잊혀질 것이요, 칠십 년이 끝난 뒤에 두로가 창녀같이 노래하리라.

예례미야 25/11 그리하여 이 온 땅이 폐허가 되고 놀랄 일이 될 것이며 이 민족들은 칠십 년 동안 바빌론 왕을 섬기리라.

예례미야 25/12 주께서 말씀하시느니라. 칠십 년이 끝나면 내가 바빌론 왕과 그 민족과 갈대아 사람들의 땅을 그들의 불법으로
말미암아 벌하여 영원한 폐허가 되게 하되

예례미야 29/10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빌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돌아보고 너희를 향한 나의 선한 말을 이행하여
너희를 이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니

에스겔 8/11 이스라엘의 집 장로들 가운데 칠십 명이 그것들 앞에 서 있으며 사반의 아들 야아사냐도 그들의 한가운데 서 있고
그들이 저마다 자기 손에 향로를 들었는데 짙은 구름 같은 향이 위로 올라가더라.

에스겔 41/12 이제 서쪽 끝의 분리된 곳 앞에 있는 건물은 너비가 칠십 큐빗이고 그 건물의 벽은 돌아가며 두께가 오 큐빗이고
길이가 구십 큐빗이더라.

다니엘 9/2 곧 그의 통치 제일년에 나 다니엘이 여러 책을 통하여 주의 말씀이 대언자 예레미야에게 임하사 알려 주신 그 햇수를
깨달았나니 곧 그분께서 예루살렘이 황폐한 가운데 칠십 년을 채우시리라, 하신 것이니라.

다니엘 9/24 주께서 네 백성과 네 거룩한 도시에게 칠십 이레를 정하셨나니 이것은 범죄가 그치고 죄들이 끝나며 불법에 대하여
화해를 이루고 영존하는 의를 가져오며 환상과 대언을 봉인하고 또 지극히 거룩하신 이에게 기름을 붓고자 함이라.

스가랴 1/12 이에 주의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오 만군의 주여, 주께서 예루살렘과 유다의 도시들을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 하나이까? 주께서 그들에게 격노하신 지 이렇게 칠십 년이 되었나이다, 하매

 

누가 10/1 이 일들 후에 또 주께서 다른 칠십 명도 세우사 친히 가시고자 하는 각 도시와 각 지역으로 둘씩 둘씩 앞서 보내시니라.

누가 10/17 칠십 명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마귀들도 우리에게 굴복하더이다, 하니

 

 

T. 666 (짐승의 수, 사탄의 수, 악의 완전 수, 세상의 수)

계시록 13/15~18 또 그가 짐승의 형상에게 생명을 주는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형상으로 말도 하게 하고, 그 짐승의 형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다 죽이도록 하니라. 그가 모든 자, 즉 작은 자나 큰 자, 부자나 가난한 자, 자유자나 종이나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지닌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게 하더라. 지혜가 여기에 있으니 지각이 있는 자는 그 짐승의 숫자를 헤아려 보라. 그것은 한 사람의 숫자이니,
그의 숫자는 육백육십육이니라.

마지막 때 거짓 선지자가 나타나 사람들로 하여금 짐승(적그리스도)의 형상에게 경배하게 하고, 경배하지 않는 자는 죽입니다.
또한 모든 사람에게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짐승의 이름이나 짐승 이름의 숫자를 지닌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물건을 사거나 팔 수 없게 합니다.
짐승의 숫자는 한 사람의 숫자인데 그의 숫자는 666입니다.

미래에 우리에게 현실적으로 닥칠 문제이므로 666과 짐승의 표에 대해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수가 연달아 3번 있는 것은 그 숫자의 결정체이자 완성이란 뜻입니다.
6은 땅 짐승 인간 불완전 등을 상징하므로 666은 이 세상 구성요소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세상의 과학기술 문명은 절정에 달했고, 육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한 타락과 죄악도 절정에 달해 있습니다.

그럼 짐승의 표란 무엇일까요?
이 표는 현재 개발되어 가축이나 사람에게 삽입되고 있는 생체 칩(마이크로 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COMPUTER를 6을 기본단위로 알파벳순으로 더하면 18+90+78+96+126+120+30+108=666 입니다.
'mark of beast'(짐승의 표)도 6을 단위로 더하면 78+6+108+66+90+36+12+30+6+114+120=666 입니다.

6과 12는 미국 도량의 단위이기도 한데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Bio-Implant(생체 칩)=666   Sorceries(마법) = 666   Necromancy(강신술)=666   Witchcraft(주술)=666   Lustful(음탕한)=666

Corrupt(부정한)=666         Insanity(광기)=666       Horrors(공포)=666   Treacheries(배반)=666   Slaughter(도살)=666

Calculation(계산)=666   Stubborn(완고한)=666   Illusion(환각)=666   Son of Sin(죄의 아들)=666   A Perdition(파멸)=666

Geneticist(유전학자)=666   Quarrels(싸움)=666   Kissinger(키신저)=666

6을 단위로 곱한 이유는 6이 바로 짐승(동물)의 수이기 때문입니다.
6은 여성 수(2)와 남성 수(3)이 곱해진 수입니다.
6은 6의 약수인 1,2,3을 더한 수이고, 물과 눈과 탄소의 결정이 육각형이므로 땅에서는 완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실 때 6번째 날에 짐승을 만드셨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예수님은 6번째(원래 일요일이 시작일임) 날인 금요일에 십자가에 못 박히셨고, 오전 9시(유대 시간 제삼시)에 못 박히셔서
오후 3시(유대 시간 제구시)에 운명하셨으니 6시간 동안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실 때 6일동안 창조하시고 마지막 하루를 안식하셨습니다.
6이 땅의 완성수라고 한다면, 7(6+1(안식))은 땅의 완전수이고, 8(7+1(초월))은 하늘의 완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경은 신·구약 합쳐서 66권입니다.
6과 6을 더하면 12지파나 12제자에서 사용된 12가 나옵니다.(황도12궁, 12달)
이를 놓고 볼 때 6은 원래 나쁜 수가 아니라 창조의 수, 사람(동물)의 수, 구원의 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6과 66의 경우에는 좋은 의미로도 쓰이지만 666은 좀 다릅니다.

6행 6열의 마방진은 태양을 상징하는데, 각 선상의 수의 합은 111이고, 마방진의 모든 수를 더하면 666입니다.
마방진은 가로, 세로 nxn칸에 1부터 n의 제곱 까지의 자연수열을 한 번씩 써 넣어 행과, 열, 대각선의 각 방향의 합이
모두 같도록 만든 정방행렬을 말합니다.
각 줄의 합은 수학적으로 풀어보면 n(n^2+1)/2 가 되어야 합니다.
마방진은 고대 중국과 우리나라, 서양에 모두 존재했습니다.

태양은 원래 하나님을 상징하는데(시편 84/11), 지상의 왕인 사탄은 자신을 태양이라고 우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집트, 바빌론, 로마 등에서 최고의 신은 태양신이었고, 태양신은 사탄을 의미했습니다.
이집트의 호루스신과 바빌론의 샤마시 신, 그리스의 아폴로 신은 태양신으로 섬겨졌습니다.
따라서 666은 사탄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을 상징하는 6×6 마방진으로 모든 수를 더하면 666입니다.

 

 

U. 144,000 (완전한 무리의 총합, 하나님의 완벽한 백성의 수)

계시록 7/4 또 내가 인 맞은 자의 수에 대하여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모든 지파에서 인 맞은 자가 십사만 사천이더라.

계시록 14/1 또 내가 바라보니, 보라, 어린양께서 시온 산 위에 서 계시고 그분과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
안에는 그분의 아버지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더라.

계시록 14/3 그들이 왕좌 앞과 네 짐승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 같은 것을 부르니 땅에서 대속(代贖) 받은 십사만 사천 외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계시록에 십사만 사천명에 관한 내용이 나옵니다.
계시록 7장의 십사만 사천명은 마지막 때 예수님을 구원주로 시인하고 구원 받는 이스라엘 민족입니다.
반면 계시록 14장의 십사만 사천명은 온전히 거듭나 대환난 이전에 하늘나라로 휴거돼 예수님과 혼인잔치를 치룰 성도들입니다.
십사만 사천명이 실제 숫자를 의미할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영적인 의미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시록 21/17 또 그가 그 도시의 성벽을 측량하매 백사십사 큐빗이니 이것은 사람의 치수 곧 그 천사의 치수에 따른 것이라.

다니엘 7/10 불이 강같이 흘러 그분 앞에서 나오고 그분을 섬기는 자들은 천천(千千)이요, 그분 앞에 서 있는 자들은
만만(萬萬)이라. 그분께서 심판을 베푸시는데 책들이 펴져 있더라.

계시록 5/11 내가 또 보고 들으매 왕좌와 짐승들과 장로들을 둘러싼 많은 천사들의 음성이 있으니 그들의 수가 만만이요, 천천이라.

144,000(십사만 사천)은 12×12×1,000의 값이 되는 수입니다.
12는 하나님의 통치 조직의 완전수인데 144는 12가 두 번 곱해졌으니 완전 중에 완전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새예루살렘 성벽의 두께는 144 큐빗인 것입니다.
1,000은 충만한 수를 의미하므로 144에 1,000이 곱해졌다는 무수히 많은 완벽한(거룩한) 무리란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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