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敎育 1/[명언·격언]

세계 명언과의 만남 2

好學 2012. 9. 14. 16:32

세계 명언과의 만남 2



삶은 생존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있음을 말한다.ㅡ알리프론

인생을 진실하게 살아가려고 원하는 자는 오래 살도록 행동할 것이며
동시에 언제든지 죽을 각오를 하고 살아야 한다.ㅡM.P.E.리트레

생은 이 세계의 모든 개념중에서 가장 깊이 박혀 있는 뿌리이다.ㅡW.딜타이

사람은 단지 빵으로 사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여러가지 충격이 필요한 것이다.ㅡJ.프레보

나의 지친 마음이여 산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ㅡH.F.아미엘

산다는 것은날마다 쾌유하고 새로워지는 것인 동시에
다시 한 번 자신을 발견하고 되찾는 일이다.ㅡH.F.아미엘

우리는 항상 살려는 채비를 한다.
그러면서도 정말로  사는 일은 없다.ㅡR.W.에머슨

삶은 실험이다. 많은 실험을 살 수록 좋다.ㅡR.W.에머슨

하나님은 어느 누구에게나 삶을 받겠는가고 묻지 아니한다.
그것은 선택이 허락되지 않는다. 살아갈 수 밖에 없다.
선택이 가능한 것은 오로지 그 삶을 우리가 어떻게 사는냐 하는 것뿐이다.ㅡH.W.비처

우리의 생은 이성의 그림자조차도 싫어하는 신묘한 것이다.
신비로운 것에 이끌려 이성을 멀리하고
외면적 법칙의 명령에 거역함으로써 더욱 무르익어 가는 것이다.ㅡG.단눈치오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이해할 수가 없다.
삶이란 헛갈리고 이간하는 것으로 죽음보다 더 잔인한 것이다.
반면에 죽음은 헛갈렸던 것이 모이고 타협하는 영원한 하나의 삶인 것이다.
ㅡH.A.켈러

산다는 것은 뭐라고 해도 인생의 최고의 목표이다.ㅡF.그릴파르처

인간을 삶에서 유리시키는 자들은 모두 나의 개인적인 적이 되는 것이다.ㅡA.지드

나타나엘이여, 평화스러운 나날보다는 차라리 비장한 삶을 택하라.
나의 죽음의 수면 이외의 휴식을 바라지 않는다.
내가 만족시키지 못한 모든 욕망, 모든 정력이 사후까지 남아서
나를 괴롭히게 되지 않을까 두렵다.
나의 심중에 기대하고 있던 모든 것을 이 땅위에서 나서 표현하고
완전히 절망하여 죽기를 나는 희망한다.ㅡA.지드

삶의 가장 짧은 순간이라 할지라도 죽음보다 강하며,
죽음은 모든 것이 끊임없이 새로워지도록 하기 위하여
다른 삶을 허용하는 것에 불과하다.ㅡA.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