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敎育 1/[속담·유머]

웃으면 고통을 이기고 근심(스트레스)을 날려 보낸다.

好學 2012. 8. 23. 21:12

웃으면 고통을 이기고 근심(스트레스)을 날려 보낸다.


“여자가 해산하게 되면 그때가 이르렀으므로 근심하나 아이를 낳으면 세상에 사람 난 기쁨을 인하여 그 고통을 다시 기억지 아니 하느니라”
(요한복음 16:21)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이사야35:10)

항상 웃고 즐거운 자는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버린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 하던 밤 좌우문설주에 양의 피를 바른 가정은 죽음의 재앙이 넘어 간 것처럼 웃음을 잃지 않고 기뻐하는 자 앞에서는 그 어떤 해로운 것들도 맥을 출 수 없다.
기뻐하며 웃으면 고통과 분하고 억울한 마음 등 쌓이고 쌓인 나쁜 감정들을 날려 버릴 수 있다.
오늘날 우리의 생활은 스트레스로 가득하고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으로 점점 죽음의 나락으로 질주하고 있다. 70%이상의 질병이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 고혈압, 심장병, 걱정, 불안, 기침, 감기, 신경계 파손, 소화성 궤양, 생리통, 불면증, 알레르기, 천식, 신경성 변비, 대장염, 심지어 암까지도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서 알코올, 담배, 약물에 젖어들고 있다. 그러나 이것들은 일시적인 방편이지 결국 더 많은 부작용을 초래함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웃음은 긴장감을 없애주고,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웃음은 모든 스트레스를 한 순간에 해결하는 명약이며, 모든 고통으로부터 해방시키는 마취제이다. 웃음은 상처를 낫게 하고, 웃으면 모든 일이 잘되고 형통한다. 웃음은 사람을 여유 있게 하고 사업도 잘되고 번창할 것이다. 웃음은 고통과 근심을 몰아내고 만사형통의 열쇠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웃음은 신비의 에너지요, 힘이다.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느헤미야8:10)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 참 기쁨을 주는 마음과 함께 웃음이 회복된다.
신약에 와서 진정한 참 편안과 기쁨을 주는 웃음의 근원은 성령님이시다.
예수를 믿고 성령 안에서 웃을 때 그 배에서 생수 같은 기쁨이 흘러넘치는 참 웃음을 웃을 수 있게 된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건져주시고 부활하신 사실을 믿은 자들 가운데 참 기쁨이 있다.
다시 말해서 오직 성령으로만 진정한 웃음이 터져 나오는 것이다.
어떠한 시험이 오고 어려움이 찾아와도 낙심하지 말고 기뻐하며 웃음으로 극복하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웃음의 축복을 누리며 에너지가 넘쳐나며 힘 있는 삶을 살자. 그리고 인생을 건강하게 인생을 아름답게,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