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神學/[천국.지옥]증언들

인생은 짧고 죽음은 확실하며 그 뒤에는 심판이..

好學 2009. 8. 18. 17:56

 

인생은 짧고 죽음은 확실하며 그 뒤에는 심판이..

사람들은 열심히 살아갑니다. 행복하게 사는 사람 에게도 불행하게 사는 사람에게도, 성공적인 삶을 사는 사람에게도 실패의 삶을 사는 사람에게도 또 건강 하게 사는 사람에게도 병들어 사는 사람에게도 시간만 은 똑같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모두가 죽는다는 사실입니 다. 연수를 다 채우고 늙어서 죽든, 병들어 죽든, 사고 로 죽든, 전쟁에서 죽든, 심지어 자살

하든, 분명한 사 실 한 가지는 사람은 모두 죽어 그 생을 마감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직장인이 언젠가는 퇴직해야 하는 것 과 같습니다. 이렇게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죽음이지만 이 죽음을 좋아할 사람은 없습니다. 언제일지는 모르 지만 죽는다는 전제하에서 살아가는 인생을 자랑한다 는 것이 얼마나 가소로운 일이겠습니까? 너도 나도 다 죽을 몸들이기에 좀 일찍 죽거나 좀 나중에 죽는다는 차이일 뿐,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 다 른 차이는 없는 것입니다.


인생은 짧습니다. 행복한 사람일수록 시간은 더 짧게 느껴집니다.

50을 넘은 사람에게 인생은 가속도가 붙어 지나가는 것처럼 빠르게 느껴집니다. 성경에서는 그런 인생을 잠깐 보이다가 사라지는 안개라고 했습니다(약 4:14). 사람은 내일 일어날 일을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내일 죽을지도 모릅니다. 내일이라도 안개처럼 사라질 지 모르는 그 인생에 무슨 가치와 소망을 부여할 수 있 겠습니까? 인생을 낙관하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죽음은 확실하고,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인생 은 결코 낙관적이 될 수 없습니다.

인간에게 죽음이 확실한 사실이라면 죽고난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우리는 그에 대한 해답을 우리와 같이 죽는 어떤 철학자의 말에서 얻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우리와 같이 죽은 어떤 종교지도자의 말을 신뢰할 수 있 을까요? 그것은 말도 안됩니다.

죽고난 뒤에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해답은 성경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들에게 정해진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 이 있는 것같이}(히 9:27). 사람이 죽는다는 사실은 누구 나 받아들이겠지만, 그 뒤에 있을 심판은 무엇을 심판하 는 것일까요? 그것은 죄에 대한 심판입니다. 한 사람 아 담의 불순종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죄인이 되어 심판 을 받게 되었습니다

(롬 5:18,19). 우리는 죄인으로 태어났 기에 죽어 심판을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롬 6:23).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죄인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 여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어 여인 에게서 태어나게 하시고 죄 없으신 그분에게 우리 죄를 정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시므로 우리의 죄를 모두 용 서해 주셨습니다(롬 5:8-10, 벧전 2:22-24). 이렇게 해서 당신과 나의 죄는 깨끗해졌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당신 의 죄를 대신해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알 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어야 합 니다.

그분이 말씀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 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자 는 영생을 얻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할 것이며, 사망에 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요 5:24)고 하셨습니다.

죽음을 향해 살아가고 있는 절망적인 인간에게 영원 한 생명을 제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인생 문제를 해결 해 놓으셨습니다. 얼마나 기쁜 소식입니까? 이제 당신이 해야할 일은 한 가지, 이 사실을 믿는 일입니다. 당신은 성경에 기록된 이 사실, 즉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죄 를 위해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습니까? 이에 대 한 설명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그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 었음이라. 하나님께서는 그를 그의 피에 대한 믿음을 통 하여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 가운데서 이전에 지은 죄들을 사하심으로 인하여 그의 의 를 선포하려 하심이요, 곧 이때에 자기의 의를 선포하심 은 자신도 의롭게 되시고 또한 예수를 믿는 자도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그러므로 자랑할 데가 어디 있느냐? 있 을 수 없느니라. 무슨 법으로냐? 행위의 법으로냐? 아니 라. 오직 믿음의 법에 의해서니라}(롬 3:23-27).

그렇습니다. 이 사실을 믿음으로 죄사함을 받게 됩니 다. 이 사실을 믿을 수 있다면 당신은 심판과 사망에서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죽음은 피할 수 없지만 오직 이 방법으로만 심판과 사망을 피할 수 있으 며, 영원한 생명으로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악한 세력들은 당신이 지옥에 가서 멸망받기를 원하 기 때문에 갖은 방법으로 이 복음을 흐리고 변조하여 당 신으로 믿지 못하게 방해해 왔습니다. 가짜 성경, 가짜 복음, 가짜 교회, 가짜 믿음, 가짜 목사, 가짜 설교로 복 음을 가리웠습니다. 그래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이후로 지금까지 약 40억 명으로 추산되는 사람들이 이 복음을 믿고 구원받아 부활의 소망을 지니고 죽었고 그 일부는 휴거의 소망을 지니고 이 지상에 살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직접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또 이것이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이니,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영생을 얻게 하는 것이라. 그리고 내가 그를 마지 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요 6:40).

{예수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 것이며 또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누구나 영 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네가 이것을 믿느냐?"고 하시니} (요 11:25,26).

당신도 이것을 믿을 수 있습니까? 믿을 수 있어야 합니 다.

이는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죄사함 받고) 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롬 10:10).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믿고 영접 하시겠습니까?

이 사실을 마음 속으로 믿고 "예!"라고 대답하시면 구원받습니다.

주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예수님께서 저의 죄 때문에 갈보리에서 피흘려 죽으신 사실을 오늘 알았습니다. 이제 저는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로 믿고 받아들 이오니 제 안에 들어오셔서 저를 구원해 주십시오. 저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했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