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智慧묵상/[好學의 묵상집]

[스크랩] ♠.당신은 確實하게 順從하십니까?(1.試練의 기쁨)

好學 2018. 1. 20. 11:27

♠.당신은 確實하게 順從하십니까?(1.試練의 기쁨)

약1:1~8

酷毒(혹독)한 試練(시련)을 당할 때, 그것에 對處(대처)하는 姿勢(자세)는 우리 信仰의 生活화된 程度(정도)를 보여줍니다. 야고보書는 우리가 試練을 당할 때 기쁘게 여기라고 가르칩니다 (2절). 그것은 시련을 通해 우리가 成長하게 되며, 結局 시련이 우리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하는 肯定的이고 積極的인 態度를 취하라는 것입니다.

試練은 信仰의 成熟(성숙)을 圖謀(도모)합니다.
시련은 落望(낙망)이 아닌 成長을 위한 挑戰(도전)의 機會입니다. 시련을 通해서 믿음의 能力을 體驗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에게 시련을 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試練(시련)은 忍耐(인내)를 만들어 냅니다.
忍耐(인내)는 聖靈(성령)의 열매 가운데 하나입니다. 聖靈(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계시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救主로 모신 사람은 누구든지 忍耐를 穩全히 이룰 수 있습니다. 試練을 通해서, 聖靈의 能力으로 우리의 忍耐를 完成할 때, 우리 人格의 成熟이 이루어집니다.

시련은 信仰狀態를 파악(把握)할 수 있게 해 줍니다. 平常時에는 알 수 없던 信仰의 참 모습을 시련이 닥쳤을 때 發見할 수 있습니다. 시련을 通해 우리가 얼마나 간절하게 主님을 의지하는지, 그리고 主님의 능력을 믿고 主님의 뜻대로 살려고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試鍊은 하나님의 智慧를 얻게 해줍니다. 우리가 有限하고 不足하고 軟弱한 存在인 人間임을 自覺할 때, 시련은 우리에게 큰 짐이 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 우리의 弱함을 告白하고 智慧를 求하면, 하나님의 引導하심을 體驗하게 됩니다.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智慧를 얻을 수 있습니다.

試練은 祈禱 應答을 體驗하게 합니다.
人生은 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시련(試練)의 연속(連續)입니다. 시련은 그리스도人이나 不信者를 가리지 않고 찾아 옵니다. 豫告도 없이 수시(隨時)로 부딪치게 되는 試練가운데서, 우리가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求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祈禱에 應答하십니다. 이러한 體驗으로 우리의 信仰은 成長하고, 우리의 人格은 成熟하게 됩니다.


.이 글은 THE HOLY BIBLE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

출처 : 好學의 智慧硏究所
글쓴이 : 好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