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敎育 1/[명언·격언]

성공한 사람들은 이렇게 했다.3

好學 2012. 9. 5. 03:29

성공한 사람들은 이렇게 했다.3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의 열매가 열리고,
습관의 씨앗을 뿌리면 성격의 열매가 열리고,
성격의 씨앗을 뿌리면 운명의 열매가 열린다.
- 나폴레옹

자신은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 동안은
사실은 그것을 하기 싫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실행되지 않는다.
- 스피노자

유능한 사람은 언제나 배우는 사람인 것이다.
- 괴테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결정하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단 한 사람, 오직 나 자신뿐이다.
- 오손 웰스

이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선생은 자기 자신이다
가장 진실한 책도 자기 자신이다
또한 가장 훌륭한 교육도 자기 자신이다.
참다운 행복,그것은 우리들이 어떻게 끝을 맺느냐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시작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또 우리들이 무엇을 소유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바라느냐의 문제이다.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같은 것을 보더라도
패자는 구름 속의 비를 보지만 승자는 구름 위의 태양을 봅니다

내가 지나온 모든 길은 곧 당신에게로 향한 길이었다.
내가 거쳐온 그 수많은 여행은 당신을 찾기 위한 여행이었다.
내가 길을 잃고 헤맬 때 조차도 나는 당신을 향해 걸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당신을 발견했을 때, 나는 알게 되었다.
당신 역시 나를 향해 걸어오고 있었다는 사실을.
- 잘랄루딘루미

어려운 문제가 닥쳤을 때는
서두르기보다 한 걸음 물러서서 조용히 바라보는 것이 현명하다.
- 슈와프

추위에 떨었던 사람일수록 햇볕의 따스함을 고마워한다.
- 휘트먼

우리 모두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속엔 이루지 못할 꿈을 갖자
- 체 게바라

경험이란 헤아릴 수 없는 값을 치른 빛나는 보석이다

삶의 어두운 길을 인도하는 유일한 지팡이는 양심이다.
- 하이네

인생은 한 권의 책과 비슷하다.
바보들은 그것을 아무렇게나 넘겨가지만
현명한 사람은 차분히 그것을 읽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단 한 번밖에
그것을 읽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 장 파울

인간의 가장 행복한 시간은 일에 몰두하고 있을 때이다
인간의 고독감은 삶의 공포일 뿐이다
- 오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