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聖經信仰/[聖書]The Bible

아담(Adam)

好學 2009. 3. 17. 15:24

 

아담(Adam)

 


    뜻 : 사람, 붉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첫 사람이요 천하 인류의 조상이다(눅3:38).
    하나님이 흑으로 빚어 만드셨다(
    창2:9).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다(
    창1:26).
    성경은 아담의 범죄로 죄와 사망이 세상에 들어왔다고 증거한다(
    롬5:12).


    그림 : 아담과 하와 : 중앙에 낙원의 나무를 그리고 있으며 좌우에 아담과 하와를 그려놓고 있다. 나무의 뿌리 밑에는 두 사랑을 유혹한 뱀이 어두운 색으로 그려져 있다. 전체에 서경적인 점은 있지만 공간에는 [사냥을 하는 디아나] 의 장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깊은 맛은 없다. 인물에 그림자는 없고 공간 은 거의 2차원에 가깝다. 3세기말 벽화. 87*67cm. 로마비아. 카시리이나 산 티. 피에트로.에.마르체리노 지하묘소 제14실.

    하나님은 하나님과의 친교의 대상으로 사람을 지으셨고 만물을 다스리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아담이 여섯째되는 마지막날 창조되었으나 앞서 창조된 모든 만물을 다스리는 자가 된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실 때 직접 흙으로 지으셨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니 사람이 생령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출산이나 발육과 성장과정이 없이 처음부터 성인으로 창조된 인류의 시조가 된 것입니다. 아담은 혈통적으로 인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영혼이 있고 자유의지를 가진 인격자로 지음을 받았고 현재의 인간보다 훨씬 우월한 지혜와 능력을 가진 인류의 조상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부인의 권유로 함께 먹고 타락한 큰 죄를 범했습니다. 여기에 인류의 불행이 있고 하나님의 심판과 하나님의 구속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훈과 적용◁

    첫째,아담의 죄는 불순종이었습니다. 지금 당신은 창조주 하나님께 순종하고 있습니까?

    둘째,선악과는 계명의 상징으로 순종하면 복을 받고 불순종할 때 저주를 받는 원리를 보여줍니다.

    셋째,선악과는 지음받은 사람에게 생존의 목적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친교는 어떠하십니까?

    넷째,선악과는 인간의 자유의지가 통제된다는 사실을 교훈합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창조의 원리를 따를 때 가장 축복된 사람이 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好學의 聖經信仰 > [聖書]The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브라함(Abraham)  (0) 2009.03.17
노아(Noah)  (0) 2009.03.17
운동7 (여론 조사,,,,질문 ? )  (0) 2009.03.17
운동6  (0) 2009.03.17
운동5  (0) 2009.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