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學의 神學/[기도]祈 禱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8

好學 2010. 10. 3. 22:49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8

 

18.  성령님의 기도에 동참하라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참말을 하고 거짓말을 아니하노라 내게 큰 근심이 있는 것과 마음에 그치지 않는 고통이 있는 것을 내 양심이 성령 안에서 나로 더불어 증거하노니 나의 형제 곧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라” (롬 9:1-3)


-오늘 말씀은 사도바울의 고민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고민은 바로 그 민족을 위한 고민이었습니다. 이 사도바울의 심정은 그저 자신에게서 나온 애국심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성령님의 마음을 알고 그 마음에 동참하고 있는 사도바울의 고백인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구원에 이르기를 원하십니다. 그 분의 사랑 때문에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처럼, 지금도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신 그 사랑으로 모든 사람들이 구원을 받기 원하십니다.

*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벧후 3:9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기에 예수님께서는 마가복음 16장에서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복음전파는 단순히 명령이 아닌 하나님의 마음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정말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이제 하나님의 마음에 동참해야합니다. 그것이 바로 전도이고 선교입니다. 나만 구원받고 은혜 받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분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해 다른 사람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야합니다. ex) 사랑하는 사람의 관계

 

-이것은 특별한 사람들의 은사나 사명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믿는 모든 성도들의 특권이자 사명입니다(전도의 사명과 같이). 하나님께서는 이미 우리에게 그러한 직분과 권세를 주셨습니다.

*벧전 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라를 위해 그리고 세계와 민족을 품을 수 있는 믿음을 달라고 기도합시다. 성령님의 마음을 알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ex) 고 2때 다른 사람의 기도에 동참하게 된 기도

 

-성령님의 마음에 동참합시다. 기도의 깊이를 놓치지 맙시다. 자신을 위한 기도만으로 우리의 기도시간과 세월을 채운다면 우리의 기도의 깊이는 사라질 것입니다. 능력있는 기도자. 기도의 능력자가 되기 위해 우리는 “성령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好學의 神學 > [기도]祈 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20  (0) 2010.10.03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9  (0) 2010.10.03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7  (0) 2010.10.03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6  (0) 2010.10.03
기도하는 방법 시리즈 15  (0) 2010.10.02